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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플립5, Z폴드5 불량체크 자가진단, 개통 후 14일 이전에 필수

by 열스 2023.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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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 구매자들이라면 개통 후 반드시 14일 이내에 데이터 전송이나 액세서리 부착 무조건 '불량체크 자가진단'을 해야 한다. 개통 후 14일 이내라고 단정 지은 이유는 이 기간 내 불량이 확인되면 환불이나 개통 철회가 가능하다. Z플립5, Z폴드5 구매 후 신속한 체크가 필요한 이유다. 그럼 Z플립5와 Z폴드5의 불량 체크 자가진단 방법 두 가지 함께 알아보자.

 

 

목차

     

    삼성멤버스 앱을 이용한 자가진간

    갤럭시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라면 "삼성멤버스" 앱은 가히 필수다. 삼성멤버스 앱에서는 사은품 신청부터 AS, 사용팁 등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삼성멤버스에서 제공하는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 Z플립5, Z폴드5 등 주요 구성 요소의 불량 여부도 쉽게 체크할 수 있다. 굿락(Good Lock) 앱과 더불어 꼭 사용해야 할 앱이다.

     

     

    01 "삼성멤버스 앱(SAMSUNG MEMBERS)" 실행하기

    02 화면 하단 "도움받기" > "휴대전화 진단" 혹은 홈 화면 "자가 진단" 선택하기

    Z플립5_Z폴드5_불량체크_자가진단_티스토리_01
    Z플립5_Z폴드5_불량체크_자가진단_티스토리_02

     

    03 자가진단은 각 항목 별 개별 혹은 전체 진단을 할 수 있다. 만약 진단이 처음이라면 [전체 진단 시작]을 권장한다. 참고로 갤럭시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테스트 항목 및 수는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지금 당장 테스트하기 힘든 항목은 건너뛰기를 이용한 다음 추후에 다시 테스트할 수 있단 점도 참고하자.

    Z플립5_Z폴드5_불량체크_자가진단_티스토리_03

     

     

    *#0*# 전화 앱으로 불량체크 방법

    삼성멤버스 앱의 자가진단만으로는 Z플립5, Z폴드5 커버 화면 불량체크까지 하기엔 부족함이다. 이럴 때는 통화 앱을 활용한 불량체크가 필요하다. 메인 화면 그리고 커버 화면까지 두루 체크해 보려면 Z플립5와 Z폴드5 사용자들에게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01 "전화" 앱 실행하기

    (참고로, T전화 같은 서드파티 전화 앱에서는 적용불가)

    02 키패드에 *#0*# 순으로 입력하기

    Z플립5_Z폴드5_불량체크_자가진단_티스토리

     

    03 레드, 그린, 블루로 디스플레이 테스트를 할 수 있고, 스피커 진동, 카메라 등도 체크해 볼 수 있다. 삼성멤버스 앱 자가진단과 중복되는 항목이 많다. 참고로, "GRIPSENSOR"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그립 방식을 감지하는 기능으로, 안테나 전환 및 그립 관련 기능의 테스트에 활용된다. "HALL IC"는 플립 커버나 폴더블폰의 화면 전환을 담당하는 센서로, 커버의 열림과 닫힘에 따른 화면 반응을 테스트한다. "LOOPBACK"은 오디오 테스트의 일부로, 오디오 신호의 정상적인 이동을 확인한다.

    Z플립5_Z폴드5_불량체크_자가진단_티스토리_09

     

     

    Z플립5 커버 화면 불량 체크

    전화 앱에서 *#0*# 번호 테스트 항목 중 마지막을 보면 "SUB DISPLAY", "SUB TOUCH" 항목이 있다. Z플립5 커버 화면을 테스트할 수 있는 항목이다.

     

    Z플립5_Z폴드5_불량체크_자가진단_티스토리
    Z플립5는 커버화면에서 전화앱을 이용한 테스트 방법은 불가

     

    참고로 Z폴드5는 커버 화면에서 전화 앱으로 *#0*#를 입력하면 불량 테스트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지만, Z플립5는 커버 화면에서 전화앱을 이용해도 해당 방법을 쓸 수 없기 때문에 메인 화면에서 진입 후 "SUB DISPLAY", "SUB TOUCH" 항목으로 테스트해야 한다.

     

     

    문제점 발견 시 대책은?

    모든 항목이 정상이라면 문제없지만, 만에 하나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하겠다. 개통 후 14일 이내에 불량 판정서를 받아야만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하다. 그러니 문제가 있을 경우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불량 여부를 따지고 불량 판정서를 받는 게 우선이겠다. 전국 어디서든 삼성 서비스센터(1588-3366)로 전화하면 주거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으로 예약 및 AS 신청이 가능하다.

     

     

    전화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삼성멤버스 앱을 이용해도 된다. "삼성멤버스 앱 열기" > "도움받기" > "서비스 센터 찾기"를 하면 가까운 센터를 찾을 수 있다. 당장 센터에 가기 힘들다면 "챗봇 상담"을 통해 원격으로 상담 및 센터 예약을 할 수도 있겠다.

     

     

     

    Z플립 Z폴드5 자가진단 섬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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